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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페이스북) 광고는 보통 회사에서 비용을 지불하여 서비스나 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사용하지만 최근에는 개인이나 스몰브랜드에서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노출할 수 있는 메타 광고를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가장 효율적인 광고가 가능한 매체가 메타 광고, 네이버 검색광고이고 상대적으로 접근성도 좋기 때문에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unsplash

 

 

이번 글은 아직 메타 광고를 시작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어떤 순서대로 계정을 생성하면 되는지 초기 가이드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격적으로 메타(페이스북) 광고관리자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이야기하겠습니다.

 

1. Facebook 계정 생성

먼저 페이스북 광고관리자(https://www.facebook.com/business/tools/ads-manager)에 접속하여 페이스북 계정을 생성해야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만 해주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광고관리자 메인 화면
페이스북 계정 생성

 

 

 

2.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

페이스북 로그인을 완료하고 페이스북 광고관리자 메인 화면의 우측 상단에 '지금 시작하기'를 선택하면 개인 광고 계정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개인 계정에서도 광고를 운영할 수 있고 캠페인, 광고 세트, 광고 등 구조도 차이가 없어 바로 캠페인을 만들어 광고를 시작해도 되지만 유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개인 계정으로 광고를 진행할 경우 다른 사람에게 계정 정보를 공유해 같이 관리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추후 인원이 확장되는 경우 다시 비즈니스 계정을 생성하여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다시 구축해야 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생각한다면 사전에 비즈니스 계정을 생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론으로 돌아와 비즈니스 계정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좌측 메뉴에 '모든 도구' - '비즈니스 설정'을 선택하거나 해당 URL(https://business.facebook.com/overview)로 접속하면 됩니다.

 

메타(페이스북) 광고관리자 메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보이면 '계정 만들기' 선택하여 본격적으로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면 됩니다.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만들기에서 비즈니스 및 계정 이름, 이름, 비즈니스 이메일 주소를 작성 후 제출하면 됩니다.

메타(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
메타(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

 

 

3. 이메일 주소 확인

이제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때 작성한 비즈니스 이메일 주소로 계정 권한을 확인할 수 있는 메일이 오면 지금 확인 버튼을 클릭해 만든 계정에 권한을 받으면 비즈니스 계정 생성이 완료됩니다.

 

비즈니스 이메일 주소 확인
비즈니스 계정 권한 확인

 

 

4. 광고 관리자 시작하기

비즈니스 계정 생성이 완료되었기 때문에 다시 광고관리자로 돌아가서 광고를 운영할 수 있도록 초기 세팅을 하면 됩니다. 비즈니스 상세 정보에서 업종, 대표 Facebook 페이지 생성 등 과정을 진행하면 되는데 시작 시 입력한 내용은 추후 변경이 가능하니 고민을 많이 하지 말고 우선 생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스타그램 연결과 결제 수단 추가는 건너뛰기도 가능하고 캠페인도 처음 생성하도록 하지만 게재하지 않아도 됩니다.)

 

메타(페이스북) 광고관리자 시작하기
메타(페이스북) 광고관리자 시작하기
메타(페이스북) 광고관리자 시작하기

 


 

지금까지 메타(페이스북) 광고관리자 비즈니스 계정 생성 방법에 대해 공유해봤습니다. 굳이 가이드가 없어도 어려운 부분은 없기 때문에 부딪히며 할 수도 있겠지만 누군가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작성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외부 광고를 준비하고 있는 개인이나 스몰브랜드라면 메타 광고는 처음으로 고려할 수 있는 필수 매체이기 때문에 계정을 생성하고 광고 세팅을 잘한다면 좋은 효율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비해 메타 광고 효율이 감소했다는 이야기가 많지만 여전히 많은 서비스에서 메인으로 운영하는 매체이고, 작은 서비스도 많이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큰 변수가 없다면 몇 년 동안은 여전히 부동의 광고 매체로 활용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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