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에 대해 이제는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혹시나 구글 검색창에 '페이스북 광고 사례', '다른 회사 페이스북 광고 보는 법'. '경쟁사 광고 확인' 등 다른 회사, 경쟁사의 광고를 확인해보고 싶은 마케팅 담당자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App Annie에서 인 앱 광고 캠페인과 성과 추정치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긴 하지만 광고 콘텐츠 자체를 확인하기에는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가 최적의 사이트입니다.

 

https://www.facebook.com/ads/library/?active_status=all&ad_type=all&country=KR&impression_search_field=has_impressions_lifetime

 

광고 라이브러리

메뉴를 열려면 alt + / 키 조합을 누르세요

www.facebook.com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

 

매우 심플하게 생긴 이 사이트는 페이스북 페이지 이름만 입력하면 해당 페이지에서 운영되고 있는 광고를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대표적으로 오늘의 집에서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오늘의 집' 페이지를 검색한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 검색 결과

실제 노출되는 광고의 모습으로 광고 게재 시작일, 노출 위치, 콘텐츠, 광고 랜딩페이지 등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를 활용하는 방법은 주로 2가지입니다.

1) 앱 광고를 하는 회사들이 주로 어떤 방식으로 앱 설치를 유도하는 광고를 하는지 전반적인 앱 광고 트랜드 확인

2) 경쟁사가 어떤 페이스북/인스타 광고를 진행하는지 서칭하고 참고

이외에도 콘텐츠 마케터 같은 경우에는 요즘 유행하는 콘텐츠 방식이나 문구, 이미지 스타일 등을 확인하고 우리 회사의 광고에도 적용할 수 있는 다른 회사의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를 확인하는 좋은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페이스북 페이지 이름을 알아야 검색하기 때문에 자사 회사의 이름으로 광고하지 않는, 일명 광고 전용 페이지를 운영하는 회사의 광고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그 회사가 운영하는 페이지의 이름을 먼저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물론 경쟁사의 경우에는 어떤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지 알고 있기 때문에 검색할때 어려움이 없겠지만 갑자기 관심이 생긴 회사의 광고를 확인하고 싶은데 페이지 이름을 모르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서칭 시간이 필요합니다.

 

어쨌든 마케팅을 하는 사람이라면 다른 회사가 어떤 광고를 하는지 관심을 가지고 궁금한 것은 당연하기 때문에 해당 사이트를 몰랐다면 지금이라도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례로 저의 경우에는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를 처음 알고 나서 여러 페이스북 페이지를 검색하면서 광고를 구경하는데 시간을 보냈었습니다. 신기하기도 하고 다른 회사들은 이렇게 광고를 많이 하는구나 등 여러 가지 감정을 느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은 아직 대부분의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광고 채널이기 때문에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는 계속해서 변화하는 트랜드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