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최근 업무를 하다 알아낸 앱스플라이어 파트너 연동 목록에 없는 파트너를 수동으로 추가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대부분 유명한 광고 매체나 이전에 집행했던 매체의 경우 몇 번의 클릭으로 쉽게 파트너 연동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다 보면 새로운 매체를 테스트할 때가 많고 광고 세팅을 원링크가 아닌 파트너 연동으로 한다면 찾는 파트너가 검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직접 파트너를 찾아 수동으로 추가하는 방법이 있오 공유하고자 합니다. 파트너 연동 세부 세팅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의 이전 글을 참고해 주세요 :)

 

 

[앱스플라이어 - 4] Appsflyer 파트너 연동 관련 이야기 - 2(파트너 연동 세부 세팅/룩백 윈도우 설정

안녕하세요. 저번에 작성한 'Appsflyer 파트너 연동 관련 이야기 - 1' 글에서 파트너 연동에 대한 기본 설명과 함께 장단점에 대해 이야기했었습니다. [앱스플라이어 - 3] Appsflyer 파트너 연동 관련 이

mkt-kim.tistory.com

 


 

우선 내가 집행하고자 하는 매체는 '설정 - 활성화된 연동'에서 우측 상단에 검색을 활용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파트너 연동을 하기 전 기본 화면으로 이미 연동되어있는(활성화된) 파트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스플라이어 파트너 연동

 

만약 내가 연동하고 싶은 매체를 찾고 싶다면 검색을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의 예시와 같이 naver을 검색하면 'NAVER PERFORMANCE DISPLAY AD'라는 파트너를 찾을 수 있는데, 이 파트너를 연동하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한 연동 및 세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앱스플라이어 파트너 연동

 

주의할 점은 일부 매체의 경우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매체의 이름과 앱스플라이어 내의 파트너 이름이 다르기 때문에 매체 담당자에게 앱스플라이어 연동 가이드나 파트너 이름을 전달받아 세팅하면 됩니다. 또 앱 트래킹 툴(3rd Party Tracking Tool)마다 이름이 약간 다를 수 있으니 이 부분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렇게 이름을 검색을 해도 노출이 되지 않는 매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glispa'라는 매체를 시작하기 위해 파트너 연동을 하기 위해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바로 오른쪽에 있는 '파트너 찾기'를 클릭하면 앱스플라이어에서 연동이 가능한 모든 파트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스플라이어 파트너 연동

 

 

파트너 찾기를 클릭하면 앱스플라이어 마켓플레이스로 연결되는데 여기에는 한국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에의 파트너도 찾을 수 있고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면서 한 번도 들어보지 못한 파트너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에 내가 원하는 파트너의 이름을 검색하면 됩니다.

앱스플라이어 파트너연동 마켓플레이스

 

이렇게 glispa를 검색하면 연동할 수 있는 4개의 파트너가 확인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어떤 파트너를 연동해야 하는지는 해당 매체의 가이드나 담당자에게 확인을 하고 진행이 필요합니다.

앱스플라이어 파트너연동 마켓플레이스

 

여기서 2번째로 연동을 해야한다고 가정하고 선택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최종적으로 '연동 설정'을 누르면 앱스플라이어로 되돌아가고 '앱스플라이어 파트너 연동 - 2'에서 설명했던 세부적인 세팅을 하는 기본 화면이 나타나면 끝입니다.

앱스플라이어 파트너연동 마켓플레이스 설정
앱스플라이어 파트너연동

 


대부분 마케터들은 특정 회사에 입사하면 이미 연동된 매체나 자주 사용하는 매체로 광고를 진행하기 때문에 이렇게 한 단계 작업이 더 필요한 파트너 연동을 경험해보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알면 간단하지만 모르면 당황할 수도 있기 때문에 혹시 앱스플라이어 내의 파트너 목록에 없는 매체를 연동해야 한다면 마켓플레이스에서 파트너를 가져오는 이 글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